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미래교육연구원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꿈사다리과학체험’운영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05 [12:44]

제주미래교육연구원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꿈사다리과학체험’운영

김고구마 | 입력 : 2021/11/05 [12:44]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미래교육연구원은 학교 현장의 과학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로봇, 드론, VR/AR, ICT 등의‘활동 중심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자현미경, 초고속카메라, 질량분석기 등 첨단과학기자재를 활용하여 일선 학교에서 접할 수 없는 수준 높은 과학 실험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주제를 중심으로 탐구하는‘개방형 실험실’을 운영하여 일반 학생들에게 질 높은 실험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감염우려로 체험프로그램의 신청과 접수가 급감하였고 각종 과학 체험프로그램이 취소되거나 축소되었다. 그러나 날로 새로워지고 고도화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과학교육은 한시도 늦출 수 없었다. 이에 과학 체험프로그램의 운영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전환하고, 동시에 과학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역아동센터 학생을 대상으로 『2021 꿈 사다리 과학체험』사업을 신규사업으로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체험활동에 도내 66개 지역아동센터 중 21개 센터 734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로봇, 드론 등을 주제로 체험활동이 총 61회 운영되고 있다. 이 사업은 과학문화의 확산은 물론 코로나19 시기 사회공헌 교육복지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제주미래교육연구원에서 재료, 강사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아동센터와 일정을 협의하여 계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김상진 원장은“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과학체험 활동 운영에 제약이 있지만, 운영방식을 전환하는 것은 의미가 있으며, 특히 비대면 수업 등으로 교육 회복이 시급한 시기에 『꿈사다리 과학체험』프로그램이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학습 의욕과 흥미를 불어넣어 정상적인 학습력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