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원도교육청, 학생 자살예방을 위한 교직원 게이트키퍼 교육 실시

'학교단위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 교육'운영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05 [10:53]

강원도교육청, 학생 자살예방을 위한 교직원 게이트키퍼 교육 실시

'학교단위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 교육'운영

김고구마 | 입력 : 2021/11/05 [10:53]

강원도교육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도교육청은 5일,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해 ‘학교단위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 교육’ 을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학생 자살에 대한 인식과 편견을 개선하고 고위험군 학생을 조기에 지원하며, 위기학생 발생 시 효과적 개입이 가능하도록 학교 담당자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교육은 도내 학생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예방교육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이화영(순천향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강의로 진행하며, △청소년 자살에 대한 이해, △청소년의 자살과 우울증, △정신사회적 치료,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프로그램의 실제 등 위기사안에 대한 다양한 심리 · 정서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춘천 더잭슨나인스호텔 세미나실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1기 교육을 실시하며,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기 교육을 진행한다.

도교육청 전기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위기학생 심리 · 정서적 지원을 위해 다각적이고 효율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이 보내는 신호를 알고 학생을 안전하게 도와주는 생명지킴이가 되어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강원교육을 실현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