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특별자치도 고용센터, 도내 구직자 대상 단기취업특강 재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04 [16:16]

제주특별자치도 고용센터, 도내 구직자 대상 단기취업특강 재개

김고구마 | 입력 : 2021/11/04 [16:16]

제주특별자치도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정부가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함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된 단기취업특강을 11월 17일부터 재개한다.

도내 일반구직자 및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단기취업특강은 지역의 취업 및 관련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자기탐색 및 구직 기술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프로그램으로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면접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진로 설계 연습과 작성, 마음을 사로잡는 소통기술 등 실질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전략과 기술 및 교양강좌를 포함하고 있다.

특강은 11월 17일~12월 29일 제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5층 교육장에서 매주 수요일 1회(회당 70명)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11월 1일부터 온라인 및 사전 현장접수(당일접수 불가)를 받고 있다.

세부 교육일정과 온라인 신청방법은 제주고용센터 홈페이지 팝업창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 고용센터 혼디내일센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명동 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그동안 중단된 단기취업특강이 재개되어 무척 반갑고 뜻깊다”면서 “특강을 통해 도내 구직자들이 구직기술과 취업의욕을 키워 실직적인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