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 26일 출범 활동 본격화

16개 기관·단체 참여 … 지역 특화 환경교육 활성화 등 협력 다짐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0/27 [12:15]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 26일 출범 활동 본격화

16개 기관·단체 참여 … 지역 특화 환경교육 활성화 등 협력 다짐

김고구마 | 입력 : 2021/10/27 [12:15]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 워크숍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는 26일 제주 아스타호텔에서 도내 16개 환경교육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 출범 선언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제주도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한 이날 선언식은 ‘모두의 협력과 실천을 통한 제주 환경교육 주도’를 슬로건으로 도내 환경교육 기관·단체의 공동 협력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 출범식 이후 열린 워크숍에서는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 활성화 및 전국단위 연계를 위한 사례 공유와 토론, 환경교육 주제발표 등이 진행됐다.

이날 16개 환경교육 기관·단체는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 공동 선언문을 채택하고, 제주 환경교육 활성화와 질적 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상임대표는 김석갑 제주도환경교육센터장이 맡았으며, 정대연 (사)아시아기후변화교육센터장과 윤용택 (사)제주환경교육센터장이 공동대표를 맡아 네트워크를 이끌어가기로 했다.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는 지역 환경교육 주체 간 협력을 통한 환경교육에 필요한 정책 제안 활동 및 지역 특화 공동 프로그램 개발하고, 환경교육 협력을 기반으로 환경교육의 질적 성장을 위해 공동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김석갑 상임대표는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의 환경교육 확산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문경삼 도 환경보전국장은 “도민의 환경의식 증진을 위해서는 환경교육 기관·단체의 역할은 필수적”이라며 “친환경 생활실천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