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원도, 온라인 스타기업 · 유력바이어 수출프로모션 전개

강원도 중소기업을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도약!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0/14 [14:55]

강원도, 온라인 스타기업 · 유력바이어 수출프로모션 전개

강원도 중소기업을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도약!

김고구마 | 입력 : 2021/10/14 [14:55]

강원도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도는 제9회 국제무역투자박람회를 맞아 도내 수출 유망기업을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강원도 온라인 스타기업 & 유력바이어 수출 프로모션」을 10월 14일 원주 오크밸리리조트GTI박람회장에서 개최했다.

온라인 스타기업 육성대상 9개 기업은 18개국 해외바이어 33개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쇼케이스를 진행 한 후 관심바이어와 심층 수출 상담을 단계별로 진행했다.

강원도는 최적의 성과 달성을 위해 전문가를 통한 참여기업 발표 연습, 해외바이어와 충분한 사전매칭을 추진하였고 행사장내 설치된 ICT 스튜디오와 디지털 시스템을 기반으로 수출 성사 효과를 한층 높였다.

이에 앞서, 강원도는 온라인 수출 스타기업 육성을 위해 지난 5월부터 도내기업 40개 기업을 대상으로 무역 전문가 교육, 신제품 개발 밀착 컨설팅 등 수출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진행해 왔다.

수출 전문가와 도내기업 간 1대1 밀착 멘토링 교육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경쟁력을 확보하였으며, 도내기업 간 경쟁 시스템을 도입하여 온라인 스타기업 육성 대상 20개 기업을 선정하였다.

강원도는 선정된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수출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기업별 수출 자문위원 배정을 통한 밀착 컨설팅으로 수출 확대를 꾀하고 있다.

도에서는 향후 온라인 제품 쇼케이스 및 수출 상담을 확대해 나가고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 라이브 커머스와 핵심전략 제품 온라인 마케팅을 추진하여 금년 수출 25억 불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안권용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금년 1~8월까지 강원도 수출은 전년대비 41.8% 증가한 17억 5천불로 누적증가율 전국 3위를 기록 중이지만 중견기업들의 수출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점을 감안하여 중소기업들의 실제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