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 2021 행복한 우리 아이!‘들엄시민’영어교육 사례발표회 참가 신청 접수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0/13 [17:32]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 2021 행복한 우리 아이!‘들엄시민’영어교육 사례발표회 참가 신청 접수

김고구마 | 입력 : 2021/10/13 [17:32]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은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10월 29일과 10월 30일에‘들엄시민’영어교육 사례발표회를 온라인 실시간으로 개최할 예정으로, 10월 22일까지 학부모님들의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들엄시민’(‘듣다보면’을 뜻하는 제주어) 학부모 동아리는 영어교육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고민하고 그 대안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학부모들의 모임으로, 제주국제교육원은 ‘들엄시민 학부모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동아리에서 학부모는 가정에서 아이들이 스스로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들은 좋아하는 영화를 자막 없이 보면서 다양한 영어 원음을 듣고 영어를 익히게 한다.

‘들엄시민’학부모 동아리는 2008년 7월부터 결성되어 현재 44개 동아리에서 325명이 활동 중이다.‘들엄시민’학부모 동아리는 영어습득은 듣기가 먼저이고, 자발적인 참여와 생활 속에서 즐겁게 노는 가운데 습득해야 한다는 기본원칙을 가지고 부모로서 경험한 여러 가지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에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하여 원격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동아리 멘토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사례발표회에서는 아이들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영어를 부담스러워하거나 힘들어하기보다는 생활 속에서 영어를 언어로 즐겁게 익히고 영어의 부담을 덜어내는 방법을 함께 이야기할 예정이다.‘들엄시민’학부모 동아리는 이번 사례발표회가 영어를 통하여 아이와 더 깊이 소통하기를 원하는 학부모들의 대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