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해양수산국·해양수산연구원 행정사무감사,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결정’에 따른 무계획중인 해양수산국?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0/13 [17:13]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해양수산국·해양수산연구원 행정사무감사,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결정’에 따른 무계획중인 해양수산국?

김고구마 | 입력 : 2021/10/13 [17:13]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해양수산국·해양수산연구원 행정사무감사에서 현길호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조천읍), 김경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일본 도쿄전력이 8월 25일부로 실시계획안을 발표 후에도 도 대응계획에 대한 예산편성 및 추진상황이 전무하다”고 지적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현길호 위원장은“도에서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결정’저지를 위해 제주도와 자매도시인 일본 시도현과 공동대응을 모색하겠다고 보고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진척이 없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김경미 의원은“올해 7월 IAEA는 우리나라 전문가 1명을 국제검증단 전문가팀에 참여시켜 일방적인 일본측 해양방출 결정에 대한 잘못을 검증하고자 노력하였으나, 일본 도교전력에서 8월 25일에 실시계획안을 발표하고 강행하고자 한다”며 “중앙정부에서의 대응책이 오염수 해양방류 관련 설비 및 운영방법, 오염수 농도분석, 취수 방수 방법 등 소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어 도차원에서‘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실시설계안 발표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여, 단계별 대응계획을 조속히 추진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