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감자 허수아비 만들고 곤충 기르기…비대면 힐링농업체험 참여 어린이 600명 모집

9.28부터 유·초·중등학생 600명 대상 비대면 힐링농업체험학습 참여단체 모집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9/28 [11:37]

감자 허수아비 만들고 곤충 기르기…비대면 힐링농업체험 참여 어린이 600명 모집

9.28부터 유·초·중등학생 600명 대상 비대면 힐링농업체험학습 참여단체 모집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9/28 [11:37]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서울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실내 농업활동으로 힐링할 수 있는 ‘비대면 힐링농업체험학습’을 10월부터 운영하고 9월 28일부터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서울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중등학교로 15개 단체 600명(1단체 40명 내외)을 9월 28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 희망 단체는 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참여 신청서 등의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단체는 체험재료와 비대면 교육 영상을 미리 제공받아 10월 중 희망일에 교육에 참여하면 된다. 어린이들은 영상으로 힐링체험농원을 견학하고, ▴나만의 작은 정원 꾸미기와 ▴감자 허수아비 만들기 ▴곤충 기르기 활동을 실내에서 체험할 수 있다.

‘나만의 작은 정원 꾸미기’는 코르크화분에 다양한 종류의 다육식물을 심고, 미니장식으로 꾸며 나만의 특색있는 작은 정원을 만드는 힐링 활동이다.

‘감자 허수아비 만들기’는 힐링체험농원에서 수확한 감자를 미니장식으로 꾸며 개성있는 허수아비를 만드는 체험 활동이다.

‘곤충 기르기’는 넓적사슴벌레를 직접 키우고 관찰하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과학적 탐구력을 키워나가는 활동이다.

참여 신청은 9월 28일 11시부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예약 메뉴에서 선착순 신청 후 참여 신청서와 고유번호증 사본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신청서 양식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힐링체험농원에서의 현장체험이 어려워 어린이들이 비대면으로 힐링농업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비대면 교육이 아이들의 정서순화와 심성발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대면 힐링농업체험학습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