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은평구, 불광2동˙신사1동 주민자치회장 구 간부회의 참여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9/07 [08:19]

은평구, 불광2동˙신사1동 주민자치회장 구 간부회의 참여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9/07 [08:19]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은평구는 지난 6일 개최한 구 간부회의 9월 확대간부회의에 불광2동·신사1동 주민자치회장이 참여해 동 주민자치사업 관련 얘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확대간부회의는 구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간부회의로 구는 앞으로도 16개 동 주민자치회장을 참여하도록 해 동별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류할 계획이다. 이번 9월 확대간부회의에는 불광2동과 신사1동 주민자치회장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주민자치사업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불광2동은 ‘우리나라 전통문화 씨름 배우기’ 사업, 신사1동은 ‘그대와 함께 플로깅을~’사업에 대해 다뤘다

불광2동 주민자치사업 ‘우리나라 전통문화 씨름 배우기’은 지역 내 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고유의 스포츠인 씨름을 알리고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의협심을 고취하고자 기획됐다. 씨름문화와 역사 등 이론 교육을 병행하고 씨름 대회도 개최해 학생들이 씨름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하는 내용이다.

신사1동 주민자치사업 ‘그대와 함께 플로깅을~’은 신사1동 지역을 조깅하면서 우리동네 쓰레기 줍기 행사를 진행하는 내용이다. 신사1동 지역 환경미화와 주민 건강증진이 목적인 이 사업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참여를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골목환경을 조성하고 나아가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등 환경에 대한 문제 인식을 고취하고자 한다.

이한웅 불광2동 주민자치회장은 “지난 5월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해 진행된 장 담그기 사업뿐만 아니라, 올해 하반기 추진될 ‘우리나라 전통문화 씨름 배우기’는 주민들이 다양한 주민자치사업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불광2동 주민자치회의 노력을 담고 있다.”라고 회의 참석의 소감을 전했다.

전봉효 신사1동 주민자치회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우리 동네의 골목 쓰레기를 주울 것”이라며, “주민자치위원들이 우리동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 중이다.”라고 사업 추진 배경을 밝혔다.

구 관계자는 “주민자치회장이 구 간부회의 참석으로 민관 소통이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주민자치를 바탕으로 은평구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수립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