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은평구, '2021. 은평시민대학 포럼' 개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9/02 [08:17]

은평구, '2021. 은평시민대학 포럼' 개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9/02 [08:17]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서울 은평구는 은평구평생학습관와 오는 3일 오후 2~4시에 은평구평생학습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 은평시민대학 포럼’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은 “은평시민대학 포럼”은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를 맞아 디지털 학습으로 전환을 통해 학습환경의 변화를 인식하고 ‘휴먼터치’의 중요성을 재조명해 온라인 공간에서의 ‘사람’, ‘관계’, ‘연결’에 관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휴먼터치’(Human Touch)란 코로나 펜데믹 이후 언택트·디지털 시대 속 사람의 감성을 살리는 역할의 중요성을 뜻하는 개념이다.

이번 포럼은 오는 3일 오후 2~4시에 은평구평생학습관 유튜브 채널에서라이브로 송출한다. ‘휴먼터치’를 위한 다양한 전략과 방법을 제시하고 나아가 평생학습의 방향을 논의한다. 축하공연 영상과 김미경 은평구청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총 4개의 세션에 걸쳐 진행된다.

기조 강연은 정민승 한국방송통신대 교수가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디지털 공간을 채우는 새로운 존재로서의 포스트 휴먼과 조건으로서의 휴먼터치, 그리고 이를 둘러싼 교육적 관계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이어 첫 번째 발제는 곽민철 한국액션러닝협회 코치가 ‘교수자 터치[Teacher Touch]’를 주제로 발표한다. 다음 발제는 ‘사회적 터치[Social Touch]’를 주제로 지역평생학습 현장에서 마을활동가·학습자로 활동하는 양송이, 최수안 활동가가 학습 현장 사례를 전한다. 마지막 발제는 김찬호 성공회대학교 외래교수가 ‘사회적터치[Social Touch] ’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 외 유튜브 실시간 채팅 기능을 통한 종합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하며, 수어통역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포럼에는 전국 평생학습 관계자를 비롯해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포럼 참가를 사전 신청한 100명에게는 포럼 자료집 등을 담은 포럼키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사전 신청은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포럼 당일 알림 문자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