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금천구, 안양천 명소화·고도화 사업 본격 추진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9/01 [15:14]

금천구, 안양천 명소화·고도화 사업 본격 추진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9/01 [15:14]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금천구는 지난 8월 31일 서울·경기권역 지자체와 함께 안양천의 미래를 구상하는 ‘안양천 명소화·고도화 행정협의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 창립총회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포함해 안양천을 관할하는 서울·경기 권역 8개 지자체 대표가 모두 참석했다.

창립총회에서는 그간 진행된 사업 추진 성과를 되돌아보고 행정협의회 규약 주요내용 검토, 예산 공동 확보, 명소화·고도화 사업 추진 방향, 국가정원 지정 등 주요활동을 논의했다.

한편 구는 2020년부터 ‘안양천 테마풍경길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매년 생태체험 학습장, 유채꽃 길, 청보리 길, 코스모스 길 등 사계절 농촌풍경길을 조성하고, 금천한내 장미원 확대 및 제방사면 생태복원 등을 실시해 주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주민들이 안양천에서 시원하고 쾌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안양천 바람길 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행정협의회 창립총회로 8개 지자체가 긴밀히 협력해 국가정원 지정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안양천 명소화·고도화’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수도권의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