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은평구 불광2동, 적극적인 주민 소통위한 '온택트 통장회의' 개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9/01 [08:29]

은평구 불광2동, 적극적인 주민 소통위한 '온택트 통장회의' 개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9/01 [08:29]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은평구 불광2동주민센터는 지난 25일 주민들과 원활한 소통과 적극적인 의견수렴을 위해 ‘온택트 통장회의’를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불광2동은 그동안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통장회의를 분산회의로 진행했으나 지속되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하고자 화상회의를 처음으로 시도했다. 또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 지난 8월 17일부터 4일간에 걸쳐 앱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통장들을 대상으로 사전교육과 리허설을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김소영 불광2동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보조금24 이용방법 △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주민세 납부 방법 등 구 정책 홍보 내용을 공유했고, 주민건의사항과 각종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허정희 불광2동 통친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오랫동안 분산회의로 개최돼 아쉬움이 많았는데 이렇게 비대면이지만 다 같이 얼굴을 보며 회의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회의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동장님과 직원분들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소영 불광2동장은 “통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에 회의를 원만히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소통을 활용해 적극적인 의견수렴을 펼칠 것”이라고 화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