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영등포형 슬‧사‧생 배워볼까?˙˙˙영등포혁신교육지구 '슬기로운 사회적경제 탐구생활' 운영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9/01 [06:47]

영등포형 슬‧사‧생 배워볼까?˙˙˙영등포혁신교육지구 '슬기로운 사회적경제 탐구생활' 운영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9/01 [06:47]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영등포구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2021년 영등포혁신교육지구’ 신규 추진사업으로 '영등포형 슬기로운 사회적경제 탐구생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등포형 슬기로운 사회적경제 탐구생활’은 관내 중학교 자유학년제와 연계해 2학기부터 운영을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상호신뢰와 협력 기반의 공익 실현을 위한 사회적경제 가치를 교육한다는 방침이다.

구는 올 상반기부터 교육 운영을 위한 TF팀을 구성하고, 사회적경제 관련 교육콘텐츠를 함께 개발하고 진행할 7개의 참여 기관을 모집했다.

이어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관내 6개 중학교를 신청받아 8월 중순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정부의 4단계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수업은 전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확산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기본편과 응용편으로 나뉘어,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의의 ▲영등포구 사회적경제기업 탐색 등의 내용을 기본과정을 통해 학습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 ▲사회적기업가 정신 ▲진로역량 강화 ▲자기경영 리더십 ▲미디어활용 역량 강화에 대한 내용을 응용과정에서 다룬다.

아울러 수강생들의 수업 집중도와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분야별로 제작된 워크북을 배부하고 주제와 관련한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진행하는 등 학생 눈높이에 맞춘 교육 운영에 힘쓰고 있다.

향후 구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수요조사,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교육과정을 보완‧개선하고 참여 기관 및 학교를 확대 모집하는 등 교육 운영에 내실을 다져나갈 방침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교육의 운영으로 수강 학생들이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지역사회 곳곳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가 지역공동체의 협력과 연대를 지향하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