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문경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시대에 맞고 시민이 공감하는 신박한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최혜정 | 기사입력 2021/08/02 [12:18]

문경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시대에 맞고 시민이 공감하는 신박한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최혜정 | 입력 : 2021/08/02 [12:18]

문경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우리집신문=최혜정] 문경시는 8월 한 달 간 『문경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요즘 시대에 맞는 현실성 있고 시민이 함께 공감하는 인구정책을 펼치고자 기획되었다.

공모 접수는 8.2. ~ 8.31.까지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은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인구정책 전반에 걸친 것으로 출산장려, 보육, 교육, 일·가정 양립, 가족친화, 청년·일자리, 귀농·귀촌·귀향, 주택 문제 등 분야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제출 가능하다.

공모 심사는 실현가능성과 경제성, 창의성 등에 초점을 두고 진행하며 결과 발표는 9월중 개별 통지할 예정이고, 금상은 문경시장상과 더불어 1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고, 은상, 동상, 장려까지 총 11명을 선발한다.

문경시는 다양한 출산지원 정책과 귀농·귀촌 정책, 청년 일자리 정책 등 정착인구 유입을 위해 다양한 인구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빠르게 고령화 되어가는 지역 인구구조를 개선하기에는 힘이 든 현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에는 출산장려금 확대지원으로 2년 연속 출생아 수가 증가하며 도내 시 단위 출산율이 두 번째로 높은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좀 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개발 하여 지역 인구구조를 개선하고 젊은 층을 유입하여 지방소멸을 막기 위한 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인구문제는 이제 지역의 생존과 직결되는 문제로 지역만의 문제가 아닌 국가전체의 문제가 되었다.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속에서 인구문제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사람이 모이는 살맛나는 문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문경시 총무과 인구정책 담당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