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여주도서관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유품관리사 김새별' 초청 강연

ppp | 기사입력 2022/10/20 [09:49]

여주도서관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유품관리사 김새별' 초청 강연

ppp | 입력 : 2022/10/20 [09:49]

▲ 여주도서관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유품관리사 김새별’ 초청 강연


[우리집신문=ppp] 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은 오는 11월 7일(월)과 14일(월) 오후 7시에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씨와 유품정리사 김새별 씨를 초청해 '2022년 공공도서관 진로독서프로그램' 전문직업인 특강을 진행한다.

경기도 보조사업인 '공공도서관 진로독서프로그램' 사업은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빅데이터 전문가는 소셜 빅데이터를 통해 인간의 욕망을 읽고 해석하는 일을 한다. '그냥 하지 말라 :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의 저자이며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인 송길영 씨는 ‘tvN 어쩌다 어른’, ‘KBS 북유럽’ 등에 출연했으며 11월 7일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물결, 빅데이터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우리에게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유품정리사는 떠난 이들이 세상에 남기고 간 마지막 흔적을 정리하는 일을 하는 직업이다. '떠난 후에 남겨진 것들'의 저자 김새별 씨는 바이오해저드의 대표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KBS 아침마당’ 등에 출연했으며 11월 14일 저작과 동일한 제목으로, 떠난 이들의 뒷모습에서 배운 삶의 의미와 전문인으로서의 보람에 대해 강연한다.

여주시 평생교육과 장지순 과장은 “해당 직업에 관심이 있거나 진로를 고민하는 학부모, 학생, 일반인 등 여주시민들이 양 분야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진로탐색에 도움을 받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