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익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 ‘장애인 세상 나들이’ 성료

ppp | 기사입력 2022/10/19 [13:53]

익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 ‘장애인 세상 나들이’ 성료

ppp | 입력 : 2022/10/19 [13:53]

▲ 익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 ‘장애인 세상 나들이’ 성료


[우리집신문=ppp] 익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장애인 세상 나들이 행사’를 백제왕궁박물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19일 밝혔다.

가을맞이 야외활동에 참여한 50명의 지체·뇌병변장애인과 보호자들은 박물관 및 야외 유적지 견학, 야외산책 및 보물 찾기, 나들이 활동 사진 촬영하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신체활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보호자들의 야외활동을 통해 심리적 우울감 해소 및 긍정적 성취감 형성에 보탬을 주고자 기획됐다.

나들이 행사에 나선 장애인 김 모 씨는 “오랜만의 외출을 통해 함께 산책하며 맑은 공기를 마시고 스트레스를 풀고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임양현 익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코로나로 인해 지친 장애인들에게 좋은 시간을 제공할 수 있어서 다행이고 앞으로도 같이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500만 그루 나무심기”를 위한 나무식재로 활용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앞으로도 도심 속 녹색공간을 만드는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며“기후 변화 대응과 숲세권 인프라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