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 중구 '2022 김광석길 페스티벌' 개최

ppp | 기사입력 2022/10/17 [09:15]

대구 중구 '2022 김광석길 페스티벌' 개최

ppp | 입력 : 2022/10/17 [09:15]

▲ 대구 중구 '2022 김광석길 페스티벌' 개최


[우리집신문=ppp] 대구시 중구가 주최하고, 방천문화예술협회가 주관하는 2022 김광석길 페스티벌이 10월 8,9일 양일간 김광석길과 방천시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주민과 상인, 예술인이 함께하는 행복 축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방천에 취하다’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8일 오후 4시 ‘김광석길 활성화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대동철공소에서 열리는 방천열린포럼과 9일 오후 6시 김광석길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방천골목오페라-사랑의 묘약’ 등이 있으며, 8일과 9일 양일간 김광석길 콘서트홀에서는 트롬본 앙상블, 오페라 유스콰이어 등 ‘방천해피콘서트’가 개최된다.

아울러 김광석길과 방천시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로 김광석길 내 쌈지공원에서는 헤나체험, 막대풍선 증정, 즉석사진 촬영 이벤트 등이 무료로 진행되고, 방천시장 일대에서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이 개최되어 축제를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지난 2년간 비대면으로 개최되어온 ‘김광석길 페스티벌’이 3년 만에 주민들과 직접 대면하고 개최될 수 있게 되어, 박토마스 방천예술협회 회장은 “금번 축제를 통해 주민과 상인,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행복 축제를 만들어 김광석길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두고 “주민 참여형 축제로서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범 사례로 자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