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성동구, 제5회 청년축제 #힙트로 개최

3년 만에 대면 개최, 청년축제기획단과 청년시설이 직접 기획

ppp | 기사입력 2022/10/13 [08:31]

성동구, 제5회 청년축제 #힙트로 개최

3년 만에 대면 개최, 청년축제기획단과 청년시설이 직접 기획

ppp | 입력 : 2022/10/13 [08:31]

▲ 제5회 성동구 청년축제 ‘힙트로’ 포스터


[우리집신문=ppp] 서울 성동구가 오는 10월 15일 왕십리광장에서 제5회 청년축제를 개최한다.

‘#힙트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청년축제는 모든 것에 앞서 나가는 성동의 '힙(Hip)'과 성동만의 고유함을 존중하는 '레트로(Retro)'가 모여 청년부터 지역주민 모두가 하나되는 축제로 마련된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야외에서 대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지역의 청년 활동과 문화에 관심을 두고 활동하고 있는 청년축제기획단과 성동구청년지원센터와 성동오랑 등 성동구 청년시설이 함께 하여 직접 기획했다. 또한, 지역의 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후원하고 청년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

행사 당일 청년 유공 표창 시상과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 게임(신발던기기, 림보게임, ○Ⅹ게임 등), 역동적인 댄스팀 축하공연, 청년들이 즐겨 듣는 힙합을 주제로 한 구민 힙합경연대회 등이 열리며, 힙합경연대회 시상자에게는 지역사회 등에서 후원한 푸짐한 상품도 함께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힙합가수 ‘던밀스’, ‘딥플로우’를 초청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 을 모두 떨쳐내고 청년과 주민들과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3년 만에 청년축제를 개최하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이번 청년축제가 성황리에 진행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마음껏 꿈꾸고 도전하며,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진심으로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