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마포구,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우리 함께 걸어요"

제15회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와 함께 하는 2022 마포구민 걷기대회 개최

ppp | 기사입력 2022/10/13 [08:32]

마포구,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우리 함께 걸어요"

제15회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와 함께 하는 2022 마포구민 걷기대회 개최

ppp | 입력 : 2022/10/13 [08:32]

▲ 지난 2019년 마포구민 걷기대회에 참석한 구민들의 즐거운 모습


[우리집신문=ppp] 가을은 짧다. 유난히 더웠던 여름을 뒤로하니 어느새 잿빛 구름을 머금은 겨울이 다가올 것만 같다. 부끄러운 듯 구름 한 점 없는 청명한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소개한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15일(토) 오전 9시에 월드컵공원 평화의광장에서 구민 모두의 건강증진과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제15회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와 함께하는 2022 마포구민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한 걸음만 걸어도 여행이 되는 걷기 여행’ 수요에 부응하고,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 쉼표를 만들 이번 걷기 대회는 3년 만에 대규모 현장 축제로 열리는 “제15회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 기간” 중에 개최되어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들로 참가자들을 맞을 계획이다.

마포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구민은 인터넷접수(마포구체육회), 전화접수 및 당일접수를 통해 걷기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걷기 대회는 평화의 광장을 출발해 하늘공원 메타세콰이어길을 거쳐 하늘공원에 도착하여 억새길을 따라 다시 평화의 광장까지 돌아오는 4.7km의 코스로 약 1시간 가량 소요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답답한 일상 속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시원한 자연의 공기를 맡으며 털어버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에 3년만에 대규모로 개최되는 제15회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