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청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희망오름 큰잔치’ 개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의 활력과 건강 되찾기 프로젝트

ppp | 기사입력 2022/10/10 [11:23]

청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희망오름 큰잔치’ 개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의 활력과 건강 되찾기 프로젝트

ppp | 입력 : 2022/10/10 [11:23]

▲ 청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희망오름 큰잔치’ 개최


[우리집신문=ppp] 청주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지난 8일 문암생태공원에서 ‘제11회 희망오름 큰잔치’를 개최했다.

희망오름 큰잔치는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과 종사자 1000여명이 생태 숲길을 거닐며 육체적‧정신적 건강을 도모하고 친목과 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개회식에는 풍경섭 청주시 복지국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 임은성 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회 위원장, 변은영 청주시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고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미션 수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용선 연합회장은 참석한 내빈과 종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열악한 환경에서 책임감 있게 아이들을 지도하고 있는 종사자들 및 아이들에게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와 교육, 건전한 놀이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로 현재 74개소 지역아동센터에 1970여명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다. 청주시는 운영비, 급식비 등 연간 90억여 원의 예산을 지원해 돌봄 공백 해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