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고흥군,‘제15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개최

세계인과 함께하는 활력 넘치는 행복 전남’을 슬로건으로 전라남도와 공동주최

ppp | 기사입력 2022/10/07 [14:06]

고흥군,‘제15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개최

세계인과 함께하는 활력 넘치는 행복 전남’을 슬로건으로 전라남도와 공동주최

ppp | 입력 : 2022/10/07 [14:06]

▲ 고흥군,‘제15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개최


[우리집신문=ppp] 고흥군은 7일 고흥팔영체육관에서 다문화가족, 시군 가족센터장, 군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그동안 세계인의 날 기념식은 전라남도가 자체적으로 진행해 오다 올해는‘세계인과 함께하는 활력 넘치는 행복 전남’을 슬로건으로 전라남도와 고흥군이 공동주최하고, 고흥군가족센터가 주관해 다문화 가족과 지역민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1부 기념식은 결혼이주여성들로 구성된 다울림팀의 모듬북 공연을 시작으로 세계국기 입장식,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행사는 다문화가족 어울림한마당 행사로 명랑경기, 국가별 노래자랑,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져 다문화가족들이 지역민과 어우러져 웃고 즐기며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

또한, 세계 전통의상 및 놀이 체험, 녹색생활실천 친환경 세제 만들기, 스트레스 지수파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돼 행사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다문화 가족이 어떠한 차별과 편견 없이 고흥군민의 한사람으로 당당히 살아가실 수 있도록 온 정성을 다하겠다”며 “오늘 행사가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다양성이 존중받고 어울림의 가치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인의 날(5.20)은 지난 2007년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재한외국인과 국민이 다양한 문화교류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