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하는 제7회 어르신 효(孝) 구순잔치 '꽃보다 구순' 성황리 진행

ppp | 기사입력 2022/10/07 [12:14]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하는 제7회 어르신 효(孝) 구순잔치 '꽃보다 구순' 성황리 진행

ppp | 입력 : 2022/10/07 [12:14]

▲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하는 제7회 어르신 효(孝) 구순잔치 '꽃보다 구순' 성황리 진행


[우리집신문=ppp] 지난 5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매년 공동주최·주관으로 진행하는‘어르신 효(孝) 구순잔치 : 꽃보다 구순’사업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구순잔치는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이 2016년 개관 이래 매년 홀로 쓸쓸히 구순을 맞이하시는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 10명을 모시고 축하하는 행사로,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시기에도 소규모로나마 지역 내 경로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진행했으며, 올해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지역주민 300여명과 함께 구순 어르신들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 권정국 하남시민생안정후원회 수석부회장을 비롯하여,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단체장들과 지역주민 300여명이 함께 축하했다.

올해 구순잔치는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에서 540만원 상당의 후원금 지원과 어르신 구순을 축하하기 위해 지역 내 많은 후원을 통하여 구순 어르신들께 다양한 선물을 전달했으며, 특히 이번에 진행된 구순잔치는 미사강변도시 외 신장 2동, 덕풍 3동으로 하남시 내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 순으로 구순잔치 대상자를 확대하여 원도심과 신도심 어르신을 모두 포함하여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

구순잔치에 처음 참여하신 박○○ 어르신께서“복지관에서 먼저 전화가 왔었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생각도 못했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축하를 받으니 너무 고마운 마음 뿐이었다.”고 말했다,

김춘자 회장은“이번에는 특별하게 신장동과 덕풍동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주민들과 함께 어르신들의 구순을 축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며“매년 자원봉사자의 힘을 보여주시는 협의회 단체 모든 회장님들께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어르신들께 행복이 가득하셨길 바랍니다.”고 말했다.

조혜연 관장은“세상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오신 90년의 세월, 존경하고 사랑합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미사강변도시 뿐만 아니라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