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여주시, 한강문화관 제3회 한강문화제 '유유幽幽한강' 주제로 10월 한 달간 운영

ppp | 기사입력 2022/09/29 [10:17]

여주시, 한강문화관 제3회 한강문화제 '유유幽幽한강' 주제로 10월 한 달간 운영

ppp | 입력 : 2022/09/29 [10:17]

▲ 한강문화관


[우리집신문=ppp] K-water 한강보관리단 및 수자원환경산업진흥 한강문화관에서는 ‘유유한강’이라는 주제로 제3회 한강문화제를 운영한다.

한강문화제는 한강의 역사‧문화와 생태‧환경 등에서 다양한 소재를 발굴해 문화콘텐츠화한 행사이다. 즉 강江 관련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한강문화관 연례행사이다.

올해 주제 ‘유유한강’은 오랜 세월 한결같이 사람들과 같이해 온 한강의 생명성과 생태를 반추하려는 취지가 담겨있다. 프로그램은 기획전시과 교육‧체험, 공연 등 복합문화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기획전 ‘강돌생명전’은 한강의 강돌이 지닌 역사성과 생명성‧심미성을 함축한 전시이다. 강돌을 근간으로 구상과 비구상의 설치 및 입체조형 작품들이 전시된다.

공연은 K-art 찾아가는 문화행사 ‘농악콘서트 영(young)인전’과 환경보호를 다룬 인형극 ‘나무로 심는 펭귄’, 업사이클링 공연예술콘서트인 ‘사운드서커스’ 등을 선보인다.

교육‧체험으로는 강돌을 활용한 ‘스톤페인팅’과 ‘강돌모빌’ 체험을 할 수 있고, 곤충집짜기-채우기-꾸미기 전과정을 4회로 구성해 강변생태환경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곤충집 만들기’ 교육 등이 준비되어 있다.

제3회 한강문화제는 10월 한강문화관 일원에서 한 달간 운영되며, 특히 공연과 교육‧체험은 주말에 진행되어 여주시민이 가족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