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부평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자녀를 위한 양성평등 감수성 키우기’ 진행

ppp | 기사입력 2022/09/19 [11:17]

부평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자녀를 위한 양성평등 감수성 키우기’ 진행

ppp | 입력 : 2022/09/19 [11:17]

▲ 부평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자녀를 위한 양성평등 감수성 키우기’ 진행


[우리집신문=ppp] 부평구드림스타트는 지난 17일 온라인을 통해 부모교육 ‘자녀를 위한 양성평등 감수성 키우기’을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양육자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 다양성을 존중하고 양성평등한 자녀로 양육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정혜경 전문 강사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아동의 양육자 29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강의 내용은 자녀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성인지 감수성, 성역할 고정관념, 성차별 사례 및 차별에 대항하는 역량 키우기 등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일상에서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는 말이나 행동에서 성차별적 요소가 많다는 사실에 놀랐다”며 “나 스스로 성 고정관념을 갖고 아이를 바라보는 게 아닌지 다시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향후 실시할 부모교육은 가족친화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푸드테라피 교육 등으로 더 많은 아동과 양육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