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해남군“쌀 전업농 1만여명 한자리에 모인다”

14~16일 우슬체육공원 한국쌀전업농전국회원대회 개최

ppp | 기사입력 2022/09/14 [16:32]

해남군“쌀 전업농 1만여명 한자리에 모인다”

14~16일 우슬체육공원 한국쌀전업농전국회원대회 개최

ppp | 입력 : 2022/09/14 [16:32]

▲ 한국쌀전업농전국회원대회


[우리집신문=ppp] 쌀농업 최대의 축제인‘한국쌀전업농 전국회원대회’가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해남 우슬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쌀전업농전국대회는 (사)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가 주관해 격년제로 추진해 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20년 대회가 취소되면서 4년만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농업과 사람의 교감, 미래의 공존”이라는 주제로 전국 각지의 쌀전업농 1만여명이 참석, 농업위기에 대응하고, 쌀 산업 발전을 위한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최근 쌀값하락과 소비부진을 타개하기 위한 저탄소 농업 홍보 및 쌀 소비촉진 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전국 각지의 브랜드쌀 및 특산물 홍보전시관이 운영되며 쌀 가공식품 체험 및 시식, 경품 행사가 열린다.

우슬체육공원 주차장 일원에서는 수도작 관련 농기계 자재 전시와 판매 상담도 진행되어 최신 농기계와 농자재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15일에는 우슬경기장에서 전국 각지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이 열릴 예정으로, 고품질 쌀 생산과 쌀 전업농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함께 최근 쌀가격 하락 대응과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쌀 전업농의 의지를 모으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다.

첫째날에는 ▲나도가수다 ▲지역특별공연 ▲해남가요제 ▲저탄소농업홍보 및 고품질 벼재배 우수사례 발표 심포지엄 ▲가수 김용임 등 축하공연이 열린다. 2일차에는 ▲해남군투어 ▲도전골든벨 ▲부부듀엣가요제 ▲가수 장민호 등 한국쌀 대축제 공연 3일차에는▲대회 평가회 ▲Green 환경운동 캠페인이 진행된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우리나라 대표 농업군인 땅끝해남에서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하고, 우리 농업의 재도약을 천명하는 쌀전업농 전국회원대회가 개최되는데는 남다른 의미가 있다”며“이번 쌀전업농 전국대회가 쌀 생산농업인과 소비자, 농업관련기관, 행정이 함께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우리 쌀의 신뢰와 가치 향상을 위한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