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평택시문화재단 마토예술제 '전통놀이랑 놀자!'

9월 마지막 주 토요일, 안정리 예술인광장에서 놀아요!

ppp | 기사입력 2022/09/08 [15:14]

평택시문화재단 마토예술제 '전통놀이랑 놀자!'

9월 마지막 주 토요일, 안정리 예술인광장에서 놀아요!

ppp | 입력 : 2022/09/08 [15:14]

▲ 평택시문화재단 마토예술제 '전통놀이랑 놀자!'


[우리집신문=ppp] (재)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오는 마지막주 토요일(9월 24일) 안정리예술인광장에서 '9월 마토예술제: 전통놀이랑 놀자!'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세 번째인 마토예술제는 가을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한마당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공연과 체험을 광장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축제로, 퓨전국악공연과 민속체험으로 구성됐다. 광장의 '전통놀이 마당'에서는 대형윷놀이, 널뛰기, 딱지치기 등의 골목놀이도 즐길 수 있고, '전통체험 마당'에서는 어린이 한복체험, 전통악기 체험, 제기와 도토리팽이 만들기도 할 수 있다.

광장 무대에는 퓨전국악, 마술쇼, 그리고 경기문화재단 Let’s DMZ 프로그램과 연계한 '그림책 콘서트&그래피티 라이브쇼' 등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연계 이벤트로 한복입기 체험과 포토존, 문인화 부채 증정(선착순 100명), 그리고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는 엿장수의 엿치기, 전통 먹거리, 플리마켓 등 풍성한 한마당이 펼쳐진다.

재단 관계자는 “무더운 날의 코로나 확산기, 장마와 태풍을 지나 청명한 가을의 한가운데, 우리 전통놀이와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11월에도 올해 마지막 마토예술제 '마술로 놀자!'가 준비되어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