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인천 중구, ‘푸른 하늘의 날’기념 행사 실시

ppp | 기사입력 2022/09/02 [13:14]

인천 중구, ‘푸른 하늘의 날’기념 행사 실시

ppp | 입력 : 2022/09/02 [13:14]

▲ 인천 중구, ‘푸른 하늘의 날’기념 행사 실시


[우리집신문=ppp] 인천 중구는 제3회 푸른 하늘의 날(9월 7일)을 기념해 대기환경 개선에 구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함께 실천할 것을 독려하는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푸른 하늘의 날’의 정식 명칭은 푸른 하늘을 위한 세계 청정 대기의 날(International Day of Clean Air for blue skies)로 대한민국이 주도해서 채택된 최초의 UN 기념일이다. 미세먼지 등 심각한 대기오염 문제에 전 세계가 관심을 가지고 맑은 공기, 푸른 하늘을 조성하고자 UN이 지정한 기념일이며 대한민국 법정기념일이다.

제3회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중구에서는 누리집(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을 이용한 대국민 홍보를 비롯해 공공기관 및 공동주택 소등행사, 배출가스 무료점검, 사업장 청소주간 운영 등을 운영한다. 인천시청 애뜰광장에서는 체험행사 부스를 운영해 기후변화 사진전시, 환경관련 퀴즈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소등행사는 9월 7일 오후 9시부터 5분간 실시한다. 중구청, 관내 공공기관, 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하며, 구민들도 누구나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향후 구에서 구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마련할 계획”이라며 “푸른 하늘을 지켜내기 위해 구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