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부산시 정관박물관, 어린이 특별기획전 '꽃이랑 놀자 - 고대로 떠나는 꽃 여행' 개최

고대 문헌 속 꽃과 관련된 이야기, 꽃을 소재로 한 생활유물 전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통해 우리 문화재 알기 쉽게 소개

ppp | 기사입력 2022/09/02 [08:21]

부산시 정관박물관, 어린이 특별기획전 '꽃이랑 놀자 - 고대로 떠나는 꽃 여행' 개최

고대 문헌 속 꽃과 관련된 이야기, 꽃을 소재로 한 생활유물 전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통해 우리 문화재 알기 쉽게 소개

ppp | 입력 : 2022/09/02 [08:21]

▲ 인터렉티브 영상


[우리집신문=ppp] 부산시 정관박물관은 오는 9월 6일부터 2023년 5월 7일까지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어린이 특별기획전 '꽃이랑 놀자 – 고대로 떠나는 꽃 여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고대의 꽃’을 주제로 ‘고대 문헌 속 꽃과 관련된 이야기’와 ‘꽃을 소재로 한 생활유물 전시’, ‘꽃과 관련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우리 문화재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전시다.

‘1부 꽃을 만나다’에서는 고대인이 지녔던 꽃에 대한 관념을 고대 기록 속에서 찾아 소개한다. 신화, 설화, 고대소설 등에 등장하는 꽃과 이와 관련된 사람의 이야기를 알아보며 고대인이 바라보고 만나본 꽃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특히, 꽃을 만나러 가는 길을 표현한 조형물도 재미있는 볼거리 중 하나다.

‘2부 꽃을 들이다’에서는 꽃의 형태이거나 꽃문양이 있는 유물과 재현품을 소개한다. 건축과 살림살이에 쓰였던 와당, 문고리, 토기, 가위 등의 생활유물과 금제관식(관모에 붙이는 장식), 허리띠 장식, 금동신발 등 장신구에 있는 꽃 형상들을 통해 선조들이 마음속으로 그리고 형상으로 만들었던 꽃을 이해해 볼 수 있다.

‘3부 꽃을 틔우다’에서는 고대 정원의 꽃과 경주 월성에서 출토된 통일신라 시기의 씨앗을 소개한다. 고대에서부터 현재까지로 시간을 이어온 꽃의 생명력에 대해 배워볼 수 있으며, 어린이들의 공감을 끌어낼 콘텐츠도 준비된다.

전시와 연계한 꽃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전시 주제별 인터렉티브(상호작용) 영상을 체험하는 ‘틔움요정의 꽃피는 동산’ ▲‘높이 170cm의 대형 책으로 보는 화왕계(설총의 고대소설)’ ▲‘상상의 꽃’ 자석 붙이기 ▲‘꽃꽃 숨어라’ 스팽글 쓸기 ▲씨앗 관찰 등이 마련된다. 또, 꽃에 대한 동요와 숲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꽃노래 숲소리’도 전시 마지막 구간에 선보인다.

박미욱 정관박물관 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이 우리 문화재를 좀 더 친근하게 이해하고, 박물관은 즐거운 곳이라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라며, “어린 자녀를 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