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김제시, 지역 평생교육 강사로 로컬-MOOC 온라인콘텐츠 만든다

ppp | 기사입력 2022/09/01 [11:50]

김제시, 지역 평생교육 강사로 로컬-MOOC 온라인콘텐츠 만든다

ppp | 입력 : 2022/09/01 [11:50]

▲ 김제시, 지역 평생교육 강사로 로컬-MOOC 온라인콘텐츠 만든다


[우리집신문=ppp] 김제시는 코로나19를 거치면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새로운 디지털학습문화와 탈 대면방식의 교육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역내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출강하는 강사가 참여하는 김제형 로컬-MOOC 학습콘텐츠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길어지는 코로나팬데믹을 거치면서 평생교육분야는 비대면형 언텍트형 교육, 온라인 학습 등 디지털 학습방식이 전반적으로 적용되고 비대면 학습이 어느덧 일상이 되어있는 현실을 맞이하여 이제 '지역의 디지털 학습역량' 이 지역의 학습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키워드가 됨에 따라 김제시에서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평생교육강사와 디지털 학습인프라를 활용하여 온라인 학습콘텐츠를 발굴・제작하기 위해 김제시 로컬-MOOC온라인 콘텐츠 학습과정 제안을 오는 9월 8일까지 제안받아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선다.

제안 신청된 온라인 학습과정은 강의구성, 진행방식, 온라인학습 적합성 등을 컨설팅을 거친 후 최종 30개 과정을 선정할 예정이며 참여한 강사의 온라인 강의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전문강사연수와, 연계학습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돈이 되는 학습크리에이터로의 성장을 위해 개별 학습채널 관리,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강사등록도 지원할 예정이다.

김제시장은 "지역의 강사를 활용하여 온라인 학습콘텐츠를 제작하는 김제형 로컬-MOOC사업은 범국가적 차원의 온라인 학습시스템 구축 정책에 맞춰 비대면 환경에서도 경쟁력있는 지역 평생학습 온라인 콘텐츠로 디지털 학습시대의 파고를 넘는 시도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다양한 학습경로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