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양평군, '헌혈은 사랑입니다!'

제2회 양평군 공직자 헌혈 동참캠페인 추진

ppp | 기사입력 2022/09/01 [11:47]

양평군, '헌혈은 사랑입니다!'

제2회 양평군 공직자 헌혈 동참캠페인 추진

ppp | 입력 : 2022/09/01 [11:47]

▲ 양평군,‘헌혈은 사랑입니다!’


[우리집신문=ppp] 양평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 위기 극복과 생명나눔 실천을 위해 ‘제2회 양평군 공직자 헌혈 동참캠페인 및 장기기증 등록 행사’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양평군청 앞 헌혈 버스에서 양평군 공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양평군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마을로 찾아가는 '주민헌혈의 날'로 지정해 추진하고 있으며, ‘양평군 공직자 헌혈 동참캠페인’의 경우 연례행사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장기기증 등록의 경우 지난해 장기기증 지원 조례안을 제정하고, 올해 3월 양평군 보건소를 장기기증 등록기관으로 지정ž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대한 접근성 강화와 생명나눔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확산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주민과 공직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장기기증 문화를 조성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양평군 공직자 헌혈 및 장기기증 등록 행사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양평군지부, 양평군보건소, 대한적십자사(남부혈액원) 등의 기관단체가 참여해, 시간대별 사전 예약을 받아 인원을 제한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김종배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양평군지부장은 “‘양평군 공무원 헌혈 동참 캠페인’으로 비상이 걸린 혈액 공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음에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코로나 19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솔선수범 헌혈에 동참해주신 양평군민과 공직자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며 “나아가 양평군에 생명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장기기증 등록에도 많이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