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예산군,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여성단체협의회 주관 기념식, 캠페인, 드로잉 콘서트 등 다채

ppp | 기사입력 2022/09/01 [09:14]

예산군,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여성단체협의회 주관 기념식, 캠페인, 드로잉 콘서트 등 다채

ppp | 입력 : 2022/09/01 [09:14]

▲ 2021년 양성평등주간기념행사 사진


[우리집신문=ppp] 예산군은 9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 With Yesan’이라는 슬로건으로 2일 군청 추사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는 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예산성폭력상담소, 예산가정상담소, 예산가족센터 등도 여성폭력예방과 양성평등인식확산 캠페인 활동에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식전행사로 시대를 앞서간 예산을 대표하는 신여성인 나혜석, 김일엽, 정정화 영상을 상영하고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 사회구현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하며, 특별행사로는 ‘당신의 이름이 꽃입니다’를 주제로 아름다운 노래와 그림이 함께 어우러지는 드로잉 힐링콘서트가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최근 환경문제가 되는 플라스틱 일회용품을 이용한 나만의 양성평등 화분을 만들어 일상 속 양성평등과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부스, 여성폭력 예방 홍보 캠페인, 가족센터 프로그램 홍보부스 등이 준비돼 있다.

박금선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는 오랜만에 많은 군민을 모시는 대면 행사로 진행돼 기쁘고 그만큼 함께 만들고 즐겁게 참여하는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이번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행사로 우리 사회에 양성평등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여성친화도시 예산군으로서 모든 분야에서 성인지 관점을 반영하고 균형을 이뤄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