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광진구,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구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양성평등주간 맞아 18일까지 구민들과 소통하는 참여형 행사 운영

ppp | 기사입력 2022/09/01 [07:28]

광진구,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구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양성평등주간 맞아 18일까지 구민들과 소통하는 참여형 행사 운영

ppp | 입력 : 2022/09/01 [07:28]

▲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포스터


[우리집신문=ppp] 광진구가 2022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18일까지 '함께 만드는 성평등 세상'을 주제로 다양한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양성평등주간은 성평등의 의미와 중요성을 전달하여 모두가 존중받는 양성평등 문화를 실현하기 위해 해마다 실시된다.

광진구는 이번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하며 구민들의 성평등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인다.

행사는 ▲양성평등 퀴즈풀이 ▲성인지 감수성 자가진단 ▲양성평등 토크콘서트 ▲양성평등 체험활동이 펼쳐진다.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일부터 18일까지는 QR코드로 접속해 양성평등 퀴즈풀이, 성인지 감수성 자가진단 온라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양성평등과 관련한 객관식, O/X 퀴즈 문제를 풀어보고, 성인지 감수성 자가진단 10문항으로 일상생활 속 나의 성인지 감수성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볼 수 있다.

7일은 오후 7시부터 광진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영화로 보는 일상 속 양성평등'을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방송된다. 영화평론가 손희정, 조혜영이 초청되어 진행을 맡아 구민들과 자유롭게 대화하는 방식이다. 참여자들이 채팅창에 글을 남기면 진행자가 답변하면서 쌍방향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본방에 참여하지 못한 주민들은 8일부터 광진구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녹화방송으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참여자 중 각 100명을 추첨하여 커피 또는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7일부터 양성평등 체험활동이 운영된다. 토크콘서트 라이브 영상에 게시된 참여링크를 통해 150명까지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체험활동은 ▲양성평등 한가위-송편 만들기, ▲우리가족 성평등 가훈 액자 만들기, ▲성평등 문구가 새겨진 가죽키링과 비즈팔찌를 만들 수 있는 성평등 심볼 만들기로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3개 활동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하면 참여 대상자에게 문자가 발송된다. 광진구 가족센터에 방문해서 체험키트를 수령하고 각 가정에서 기념품을 만드는 방식이다. 참여자는 18일까지 체험 후기와 설문조사를 작성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민들이 소통하며 즐겁게 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차별 없이 존중받는 광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