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울산도서관,‘제3기 인문학 아카데미’운영

9월 13일 ~ 9월 29일 … 사회과학편 3개 강좌 개설

ppp | 기사입력 2022/08/31 [09:02]

울산도서관,‘제3기 인문학 아카데미’운영

9월 13일 ~ 9월 29일 … 사회과학편 3개 강좌 개설

ppp | 입력 : 2022/08/31 [09:02]

▲ 제3기 인문학 아카데미 포스터


[우리집신문=ppp] 울산도서관은 오는 9월 13일부터 9월 29일까지 ‘제3기 인문학 아카데미 –사회과학편-’을 온라인 강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의 내용은 ‘인류세의 사회학적 사유’라는 주제로 신인류, 사회이슈, 기후변화 3개 강좌로 저자가 직접 강연한다.

신인류 편은 새로운 시대, 새로운 인류라는 주제로 급격한 사회변화 속 인간에 대해 고찰해 보는 것으로 ‘호모 아딕투스, 중독경제 시대의 생존전략’(김병규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개인의 탄생, 대도시와 시공간의 재편’(조현준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 ‘인류세 시나리오, 새로운 지구를 상상하는 방법’(송은주 이화여대 인문과학원 학술연구교수)을 강의한다.

사회이슈 편은 한 줄 속담을 통해 우리가 사는 세상에 관한 지식을 완성해가는 ‘한 줄 사회학, 앎의 세계로 건너가기’(노명우 아주대학교 사회학과 교수)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기후변화편 ‘우리는 결국 지구를 위한 답을 찾을 것이다’(김백민 부경대학교 환경·해양대학 교수) 강좌는 인류세의 주요 화두라 볼 수 있는 기후위기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지구와의 공존을 위한 방법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인문학이 가치 있는 이유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인간의 특권을 발현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며, “이번 사회과학편을 통해 다음 세대를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