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전주시, ‘그리스 비극’ 인문강좌 수강생 모집

전주시 평생학습관, 오는 9월 6일 ‘그리스 비극읽기’를 주제로 유쾌한 인문학 4탄 개강

ppp | 기사입력 2022/08/30 [10:43]

전주시, ‘그리스 비극’ 인문강좌 수강생 모집

전주시 평생학습관, 오는 9월 6일 ‘그리스 비극읽기’를 주제로 유쾌한 인문학 4탄 개강

ppp | 입력 : 2022/08/30 [10:43]

▲ 전주시, ‘그리스 비극’ 인문강좌 수강생 모집


[우리집신문=ppp] ‘오이디푸스왕’ 등 소포클레스의 그리스 비극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특별한 가을 인문강좌가 마련됐다.

전주시는 9월 6일부터 10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전주시평생학습관에서 유쾌한 인문학 4탄 ‘그리스 비극읽기’ 특강을 진행한다.

그리스 비극을 토대로 시민들과 삶의 지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 강좌에는 서양철학 전문가인 이선 전북대 객원교수가 그리스 비극 중에서도 최고의 작품으로 꼽히는 소포클레스의 ‘오이디푸스왕’, ‘안티고네’, ‘콜로노스의 오이디푸스’를 강연한다.

이선 교수는 전북대를 졸업한 후 독일 예나대학 대학원에서 ‘심미적 감수성에 대하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탄생의 철학’을 번역하고, 현재 니체철학과 감성미학, 예술철학 등 연구하는 서양철학 전문가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 교수는 이 특강을 통해 다소 낯설고 이해하기 어려운 서양철학을 시민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설명할 계획이다.

평소 자녀 양육을 이유로 인문학 강연 참석이 어려웠던 시민들을 위해 동반 자녀를 위한 어린이 인문학 프로그램이 같은 시간에 진행된다. ‘서양의 옛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어린이 인문학은 이야기와 미술활동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유쾌한 인문학 프로그램에는 인문학에 관심이 있는 전주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3만 원이다. 참가 신청은 개강일 전까지 전주시평생학습관 누리집이나 전화 또는 방문해 하면 된다.

권인숙 전주시 인문평생교육과장은 “전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문도시”라며 “365일 삶과 향기가 넘치는 인문도시 전주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