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꿈몽땅 행복만땅’ 프로그램 진행

다문화가족 자녀 정서안정 및 진로취업지원사업 초등진로취업 컨설팅

ppp | 기사입력 2022/08/26 [11:58]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꿈몽땅 행복만땅’ 프로그램 진행

다문화가족 자녀 정서안정 및 진로취업지원사업 초등진로취업 컨설팅

ppp | 입력 : 2022/08/26 [11:58]

2022년 다문화가족 자녀 정서안정 및 진로취업지원사업 초등 진로취업 컨설팅 프로그램


[우리집신문=ppp]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욱제)는 8월 16일, 8월 18일 양일간 2022년 다문화가족 자녀 정서안정 및 진로취업지원사업 초등 진로취업 컨설팅 프로그램 ‘꿈몽땅 행복만땅’을 진행했다.

전문 진로체험 기업인 한국미래진로센터와 함께한 이번 사업은 심리검사 실시, 해석, 집단상담, 진로체험 과정을 바탕으로 일반가정에 비해 상대적으로 진로체험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다문화가족 자녀를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했다.

‘꿈몽땅 행복만땅’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자녀의 진로적성과 성격특성을 알아보기 위한 홀랜드 심리검사를 실시했고, 개인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기 위한 자기 탐색과 직업탐색 과정의 집단상담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유튜브크리에이터, 드론전문가, 조향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직업인들의 강의와 체험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다문화가족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진로체험과 탐색의 기회가 부족하여 학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발견하고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4차 산업을 준비하는 미래세대들에게 유망한 직업을 소개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초등학생 자녀들의 실질적인 관심사를 반영하여 실제 유튜버로 활동하는 유튜브크리에이터와의 영상제작활동, 드론전문가와 함께 하는 드론 조종하기, 조향사와 함께하는 나만의 의미있는 향수만들기 체험 활동으로 구성되어 참여 아동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한편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번 하반기에도 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더욱 실질적이고 다채로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다음 프로그램에도 아낌없는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