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단양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 '호응'

ppp | 기사입력 2022/08/24 [06:26]

단양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 '호응'

ppp | 입력 : 2022/08/24 [06:26]

체험하는 청소년과 학부모


[우리집신문=ppp] 단양군 단양청소년문화의집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달 10일부터 20일까지 “단청문 with 썸머데이”를 진행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썸머데이 쿠킹 테라피(2회) ▲상상을 현실로 3D 아트펜 교실(2회) ▲어서와∼엄빠도 코딩은 처음이지?!(2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프로그램은 4차 산업에 활용되는 다채로운 기술을 교육과 접목하여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되어 청소년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참여 학생은 “비가 많이 와서 집에만 있던 날이 많았는데 이번 체험으로 지루한 여름방학이 너무 재밌었고 한번밖에 참여할 수 없어서 아쉬웠다”며, “내년에도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 중 엄빠(엄마와 아빠)가 함께하는 코딩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님은 “창의 로봇과 코딩을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4차 산업 혁명에 대해 알게 됐고 아이와 소통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안병숙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부모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참여하는 청소년과 부모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더욱더 힘쓰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