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은평구 신사1동, '사랑의 이불 나눔' 행사 개최

지난 9일 개최…1인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여행사업’ 일환으로 마련

ppp | 기사입력 2022/08/12 [06:51]

은평구 신사1동, '사랑의 이불 나눔' 행사 개최

지난 9일 개최…1인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여행사업’ 일환으로 마련

ppp | 입력 : 2022/08/12 [06:51]

지난 9일 ‘사랑의 이불 나눔 행사’ 모습


[우리집신문=ppp] 은평구 신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이불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인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여행사업’(여기서 행복한 보금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신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행사업’은 지역에 전입하는 1인가구의 안정적인 주거정착을 돕고 돌봄 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약계층 1인 가구 주민관계망이 약화되고 고독사 위험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기획한 사업이다.

이날 나눔 행사에서 관내 전입 가구 중 고독사 위험 및 빈곤위기 40가구를 선정해 집들이선물 이불세트를 직접 전했고, 안부확인과 함께 가구실태도 파악했다.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를 통한 촘촘한 사회안정망 강화에 기여하고자 했다.

신흥중 신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사회적 위기 상황에 소외된 1인 가구 지원을 강화해 정적으로 정착하기 좋은 신사1동이 되도록 동협의체가 적극 지원하고 자원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영범 신사1동장은 “찾아가는 복지 실현을 통해 고독사와 소외 받는 이웃이 없도록 공공의 책무를 다하고 민·관 협력체계인 동협의체 운영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