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영덕문화관광재단, 꽃물 들 듯 삶에 물드는 예술

‘2022년 청소년예술역량강화 꽃물캠프’ 열린다

ppp | 기사입력 2022/08/05 [11:31]

영덕문화관광재단, 꽃물 들 듯 삶에 물드는 예술

‘2022년 청소년예술역량강화 꽃물캠프’ 열린다

ppp | 입력 : 2022/08/05 [11:31]

영덕문화관광재단, 꽃물 들 듯 삶에 물드는 예술


[우리집신문=ppp] 문화체육관광부, 영덕군이 주최하고 (재)영덕문화관광재단에서 주관하는 ‘2022 지역문화활력촉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 청소년예술역량강화 꽃물캠프'가 영덕 고래불권역센터에서 8월 12일 부터 15일 까지 3박 4일간 열린다.

'꽃물캠프'는 지역 내 예술가와 영덕 관내·외 청소년을 문화로 연결하는 문화교류의 장을 만들고, 지역 청소년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향후 지역 내 청소년 예술문화 활동의 지속성과 다양성을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꽃물캠프'는 흰 옷에 꽃물이 들 듯 예술이 삶에 물드는 것처럼 ‘꿈꿨던 예술에 꽃물 들이다’라는 주제로 관내 청소년 15명, 관외 청소년 15명을 모집하여 3박 4일간 함께 지내며 새로운 예술문화를 경험하고 직접 체험한다.

본 캠프에서는 주변에서 경험하기 힘들었던 다채로운 예술활동이 진행된다. 몸을 이용해 리듬을 연주하는 바디퍼커션과 브라질 전통 타악인 바투카다, 그린 그림을 형체화하는 실크스크린 작업과 화학재료를 사용하지 않는 천연염색 등 삶에 맞닿아있는 예술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일상과 예술과 노동을 함께 하는 삶을 실천하는 문화예술집단 청년문화예술공동체NIM(이하 NIM)의 구성원들이 프로그램에 강사 및 담임으로 참여한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인들과 함께 문화예술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그들의 공연 역시 관람하는 시간을 가지며, 한층 가깝게 예술의 의미를 의식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꽃물캠프 이후 영덕내 수요조사를 통해 캠프에서 진행되던 몇가지 프로그램을 심화과정으로 발전시켜 동아리나 마을주민 모임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의 자립을 도모할 예정이다.

2022 청소년예술역량강화 꽃물캠프는 오는 8월 12일 부터 15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으로 문의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