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평택시문화재단 어르신 문화향유 공모사업 '어르新 놀이터' 진행

ppp | 기사입력 2022/08/02 [09:57]

평택시문화재단 어르신 문화향유 공모사업 '어르新 놀이터' 진행

ppp | 입력 : 2022/08/02 [09:57]

아추리 <대추리, 예술로 마음을 비추리>


[우리집신문=ppp] 재단법인 평택시문화재단은 어르신 문화향유 공모사업 '어르新 놀이터'를 진행하며, 참여하는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어르新 놀이터'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활동과 사회적 단절을 회복하기 위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을 통한 놀이와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선정된 프로그램(▲60+ 스마트한 문화생활, ▲대추리, 예술로 마음을 비추리 ▲동고리마을 시니어 문화예술대학)은 비전동 배꽃마을과 홍원리, 대추리, 동고리에서 진행되며, 마을 어르신들께 활기찬 일상을 드리고 있다.

아트누리연구소의 ▲60+ 스마트한 문화생활은 홍원리와 비전동 배꽃마을에서 스마트폰 활용과 연계한 공예 수업이며, 아추리의 ▲대추리, 예술로 마음을 비추리는 어르신들의 추억과 꿈을 주제로 한 시각·공연의 융합예술 수업이다. 앗이 마을예술연구소의 ▲동고리마을 시니어 문화예술대학에서는 옻칠, 도자, 의상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홍원리 참여 어르신은 “물감으로 그림을 그려본 지 60년이 더 되었다. 어릴 적 생각도 나고,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아 매주 수업이 기다려진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는 참여 어르신들이 주인공이 되어 작품들을 선보이는 결과전시회와 작품 발표회가 각 마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에 맞춰 어르신 대상의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라며, “'어르新 놀이터'를 통해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일상 속에서 새로운 활력을 느끼셨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